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베이스, 상거래 허용 암호화폐에 도지코인 추가…취급 코인 모두 7개로 확대

공유
0

코인베이스, 상거래 허용 암호화폐에 도지코인 추가…취급 코인 모두 7개로 확대

코인베이스가 상거래 허용 암호화폐에 도지코인을 추가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코인베이스가 상거래 허용 암호화폐에 도지코인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는 나스닥에 상장된 코인베이스(Coinbase) 플랫폼으로, 웹 사이트에서 “전 세계 상인들이 완전히 분산된 방식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수락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현지시각 21일 트위터를 통해 “이제 도지코인(DOGE)을 통한 상거래 결제를 승인한다”고 발표했다.

웹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7개의 암호화폐가 지원되고 있다며 “고객은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다이,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또는 USD 코인으로 체크아웃 및 결제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웹 사이트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코인베이스 커머스가 촉진하는 모든 결제는 완전히 분산되어 있고 P2P다. 즉, 암호화폐는 지갑에서 판매자만 액세스할 수 있는 지갑으로 직접 이동한다. 이 흐름의 어떤 지점에서도 코인베이스를 포함하여 상인을 제외한 누구도 이 자금에 접근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나스닥에 상장된 회사는 도지코인과 라이벌 ‘밈 코인’ 시바이누(SHIB)를 Coinbase Pro에 추가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독일과 일본에서 운영 승인을 받았다. 또 수백 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인도에 암호화폐 허브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인베이스는 애플과 같은 암호화폐 앱 스토어를 출시할 계획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