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 개선 뚜렷…기술적 지표상 3만4000달러 부근 강한 저항선

공유
0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 개선 뚜렷…기술적 지표상 3만4000달러 부근 강한 저항선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50일 이동 평균과 가격, 상대 강도지수(RSI) 변동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50일 이동 평균과 가격, 상대 강도지수(RSI) 변동 추이.

비트코인(BTC)은 현지시각 21일 3만 달러 이상의 강한 반등 이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시가 총액 최대 규모의 이 암호화폐는 보도 시간 기준 약 3만 2,400달러에서 정체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주 동안 약 2% 상승에 그쳤다.

여전히 4월에 시작된 중기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단기 ‘모멘텀’은 개선되고 있다. 초기 저항은 50일 이동 평균 3만4,000달러 부근에서 볼 수 있다. 일간 차트 상대 강도지수(RSI)가 과매도 수준에서 상승 추세를 보여주고 있어, 단기 매수자가 주말까지 계속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이다.

저항은 3만 40,000달러 부근에서 여전히 강하게 형성되고 있으며, 이는 2개월 가격 범위의 상단에 가깝다. 주간 차트는 아직 과매도 상태가 아니지만, 하락 모멘텀이 둔화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