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준비하나…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가 채용 공고

공유
25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준비하나…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가 채용 공고

아마존 로고. 사진=로이터
아마존 로고.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결제팀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를 채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검토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고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가 2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최근 아마존 채용공고에 따르면 아마존 결제 수락·체험단은 '아마존의 디지털 통화와 블록체인 전략과 제품 로드맵 개발을 위한 경험 있는 리더 채용을 추진하고 있다.
채용공고에는 "블록체인, 분산원장,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 가상화폐에 대한 도메인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암호화폐 기능에 대한 사례를 개발하고, 전체적인 비전과 제품 전략을 추진하며, 새로운 역량에 대한 선도적 인수와 투자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돼 있다.

아마존 대변인은 성명에서 "암호화폐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에 영감을 받아 아마존에서 이것이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 알아보고 있다"며 “우리는 현대적이고 빠르고 저렴한 지불이 가능한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가 구축될 것으로 믿으며, 가능한 한 빨리 아마존 고객들에게 미래를 가져다주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유닛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관리형 블록체인으로 불리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아마존은 자사 제품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어떤 암호화 화폐도 받지 않고 있다.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당시 AWS CEO)는 2017년 아마존이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인정했지만, 특별히 블록체인 기술에 주력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가 최근 몇 년간 인기를 끌면서 제도적 채택이 많아졌다. 디엠(Diem)이라는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를 지원해온 페이스북을 비롯해 기술 기업들도 암호화폐를 지지하고 있다. 지난 5월 애플은 '대체 지급' 파트너와 파트너십을 맺을 협상대표를 선임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잠재적인 직업 전문지식의 한 분야로 가상화폐를 꼽았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