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형 유통업체 서클 K, 비트코인 디포와 제휴 매장에 700대 이상 비트코인 ATM기 설치

공유
0

대형 유통업체 서클 K, 비트코인 디포와 제휴 매장에 700대 이상 비트코인 ATM기 설치

미국의 주요 편의점 및 연료 소매업체 서클 K(Circle K)가 미국과 캐나다 전역 매장에 비트코인 ​​ATM기 700대 이상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주요 편의점 및 연료 소매업체 서클 K(Circle K)가 미국과 캐나다 전역 매장에 비트코인 ​​ATM기 700대 이상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최대 비트코인 ​​ATM 운영업체인 비트코인 ​​디포(Bitcoin Depot)가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걸쳐 30개 주에 700개 이상의 비트코인 ​​ATM이 이미 설치된 서클 K(Circle K)와의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세계 최고의 편의 및 연료 소매업체 중 하나인 서클 K는 매장 내에 비트코인 ​​ATM을 배치한 최초의 주요 소매체인”리라고 밝혔다.

서클 K는 26개국 및 지역에서 1만4,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편의점 및 연료 소매 분야의 선두 주자인 알리멘타시옹 쿠쉬타르(Alimentation Couche-Tard)의 글로벌 브랜드다. 회사에 따르면 회사 운영 매장 수 기준으로 미국 최대의 독립 편의점 운영 업체이자 캐나다, 스칸디나비아, 발트해 연안, 아일랜드의 편의점 산업 및 도로 운송 연료 소매의 선두 주자이며 폴란드와 홍콩에도 지사를 두고 있다.

애틀랜타에 기반을 둔 비트코인 ​​디포는 현재 3,793개의 암호화폐 ATM을 보유하고 있다. 암호화폐 ATM 추적 웹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에 따르면 코인 클라우드(2,628대)와 코인 플립(2,499대)을 앞질렀다. 비트코인 디포의 암호화폐 ATM을 통해 사용자는 비트코인 ​​및 30개 이상의 다른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비트코인 디포 CEO 브랜든 민츠(Brandon Mintz)는 “회사 매장에 비트코인 ​​ATM을 추가함으로써 서클 K는 새로운 고객을 매장으로 유치하고, 서비스가 부족한 커뮤니티에 재정적 접근을 제공하며, 이 새로운 기술을 통해 다른 소매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클 K의 글로벌 상품 및 조달 담당 수석 부사장인 데니 테웰(Denny Tewell)은 “비트코인 디포와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약속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목적지로서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우리 브랜드에 중요한 존재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