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공룡’ 아마존 효과 비트코인 한때 15% 폭등…전문가들 “4만 달러 돌파 시간문제”

공유
0

‘유통 공룡’ 아마존 효과 비트코인 한때 15% 폭등…전문가들 “4만 달러 돌파 시간문제”

‘유통 공룡’ 아마존의 시장 참여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이 월요일 한때 4만 달러에 근접하면서 상승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유통 공룡’ 아마존의 시장 참여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이 월요일 한때 4만 달러에 근접하면서 상승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월요일 급등하면서 4만 달러에 근접했는데, 이는 시장 참여자의 하락에 대한 베팅이 종료되고, 암호화폐 부문에 대한 아마존의 잠재적인 참여에 대한 추측에 기인한 랠리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이날 홍콩에서 오전 10시 58분 현재 약 3만 8,100달러에 거래되기 전까지 15% 상승한 3만9,681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2위 이더리움을 포함한 다른 가상 코인도 랠리를 펼치고 있다.

싱가포르의 암호화폐 거래소 루노(Luno)의 아시아 태평양 책임자인 비제이 아야르(Vijay Ayyar)는 “상승 폭은 아마도 과도하게 레버리지 된 공매도에 의해 주도되었을 것”이라며 “아마존의 시장참여에 대한 소문도 한몫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지난주 디지털 화폐 제품 리더 모집을 공고하면서 거래를 위해 디지털 코인을 받을 수 있다는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이는 일론 머스크와 아크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의 긍정적인 의견을 포함한 비트코인에 대한 최근 지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주말 동안 코인 가격은 50일 이동 평균을 넘어섰고 전문가들은 이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비와이비티(Bybt.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7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 ​​공매도가 월요일에 청산되었으며 이는 최소 지난 3개월 중 가장 많은 날이었다. 월요일 가격이 급등하면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가 급증했다. 10분 거래 창에서 1,000개 이상의 계약이 거래됐다. 그 결과 7월 선물계약 물량은 오전 9시 20분 현재 홍콩 평균의 약 10배 수준에 이르고 있다.

비트코인은 6만5,000달러의 4월 중순 최고점에서 약 2만7,000달러까지 밀렸다. 이를 뒷받침하는 컴퓨터 서버가 소비하는 에너지에 대한 비판, 중국의 규제 단속, 유럽과 미국의 더 가혹한 공식 조사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

이미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테슬라의 CEO인 머스크는 지난주 회의에서 자신의 우주 탐사 회사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토큰이 성공하기를 원하며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도지코인을 구매했다고 덧붙였다. 아크 인베스트의 우드는 기업이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