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르노삼성, QM6 LPG 출시 2년 만에 6만 대 판매 달성

공유
0

르노삼성, QM6 LPG 출시 2년 만에 6만 대 판매 달성

국내 유일 LPG엔진 탑재 중형SUV 지난해 LPG차량 중 판매 1위
트렁크 하단 LPG 탱크 위치해 트렁크 공간 확보 실 사용자들 긍정적 평가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해 코너링 성능과 안전성 챙겨

지난 2019년 6월 출시된 르노삼성 QM6 LPG 엔진 탑재 모델 출시 2년 동안 5만9334대 판매 됐다. 사진=르노삼성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19년 6월 출시된 르노삼성 QM6 LPG 엔진 탑재 모델 출시 2년 동안 5만9334대 판매 됐다.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가 출시 2년 만에 LPG 차량 누적 출고 대수 6만대를 달성했다.

르노삼성 QM6 LPe는 세단 모델 일색이던 LPG 차량 시장에서 국내 유일 LPG SUV다. 이 모델은 편안하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과 뛰어난 경제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9년 LPG 차량 일반인 판매 허용에 따라 르노삼성은 QM6 LPe를 그해 6월에 출시했다. 결과적으로 올 6월까지 2년 동안 5만9334대가 판매됐다. 이후 QM6 LPe의 총 판매 대수는 7월 중순 기준으로 6만대를 돌파했다.

다른 경쟁사 LPG 차량들은 주로 택시, 렌터카 등 법인 판매 목적을 위한 모델로 만들어졌다. QM6 LPe는 차량 기획 단계부터 개인 고객들이 편안하고 경제적인 가족용차로 사용하도록 편의장비를 구성했다.

2019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판매된 차량 약 40%가 최고 등급인 RE 시그니처, 프리미에르 등급이 팔렸다. LPG 차량이 저가 차량이라는 편견을 깨며 최상위 고급형 모델 판매 비중이 높았다.

택시 전용 모델을 팔지 않지만 QM6 LPe 택시가 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QM6 LPe는 중형 SUV에 걸맞은 넉넉한 2열 거주 공간과 일반 SUV 수준의 트렁크 공간((기본 562ℓ, 2열 시트 폴딩 시 1576ℓ)때문에 실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스페어타이어가 있던 트렁크 플로어 하단에 LPG 도넛탱크를 탑재해 LPG 차량 단점이던 좁은 트렁크 공간 문제를 해결했다. 1회 충전시 약 534km 주행 가능한 연비도 장점이다.

QM6 LPe는 3세대 2.0ℓ LPLi(액상분사 방식)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 주행 성능을 냈다. 변속기는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를 적용했고 서스펜션은 앞 맥퍼슨 스트럿, 뒤 멀티링크를 적용해 코너링 성능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앞 뒤 모두 벤틸레이티드 디스크(V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제동력도 확보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최근 고유가 흐름 속에서 연비가 높고 미세먼지 배출이 적은 LPG 차량에 고객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하며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가진 국내 유일 LPG SUV QM6 LPe를 통해 올해도 좋은 성과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