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테크윈, 극한의 환경에서 CCTV 성능 과시한다

공유
0

한화테크윈, 극한의 환경에서 CCTV 성능 과시한다

화산 지대에 CCTV 설치...“어떤 환경에서도 고객 원하는 솔루션 제공”

한화테크윈 CCTV로 촬영된 아이슬란드 화산 분출 장면. 사진=한화테크윈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테크윈 CCTV로 촬영된 아이슬란드 화산 분출 장면. 사진=한화테크윈
영상·보안 사업을 하는 한화테크윈이 북유럽 아이슬란드(Ísland) 레이캬비크 화산지대에 화산 관찰용 CCTV를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화산 근처 고열, 수증기, 화산재, 지진 등) 극한의 환경을 극복하려면 업계 최고 기술력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화산 관찰용 CCTV 설치는 한화테크윈 CCTV 제품이 견고하고 뛰어난 최고의 기술로 제작됐다는 말이다.
한화테크윈이 설치한 CCTV는 섭씨 50도가 넘는 고온에서도 정상 작동하며 화산재, 먼지 등 각종 분진을 차단해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상 가동 뿐 아니라 선명한 영상을 확보하기 위한 안개 보정기능(Defog), 강한 바람이나 지진에 의해 카메라가 흔들려도 안정된 영상을 보여주는 ‘흔들림 보정기능’도 탑재 됐다.

또 가혹한 환경에 설치되기 때문에 주위 발전소로부터 전력을 확보하기 쉽지 않아 태양광과 풍력을 통해 스스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화테크윈 CCTV가 촬영한 화산 활동 장면은 현지 매체를 통해 전세계에 24시간 생중계된다.

이 영상은 화산 활동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지질학 연구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활화산에 영상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지만 이를 통해 우리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어떤 환경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프로바이더(Solution provider)’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