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원해"…폭염 속 건설현장에 '워터보이' 등장

공유
0

"아~시원해"…폭염 속 건설현장에 '워터보이' 등장

쌍용건설, 공사 현장에서 근로자에 얼음물·아이스조끼 등 지급

쌍용건설 현장 보건관리자가 얼음물 탱크를 등에 맨 ‘워터보이’로 변신해 건설현장 곳곳을 다니며 쿨스카프를 착용한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물을 전해주고 있다. 사진=쌍용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쌍용건설 현장 보건관리자가 얼음물 탱크를 등에 맨 ‘워터보이’로 변신해 건설현장 곳곳을 다니며 쿨스카프를 착용한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물을 전해주고 있다. 사진=쌍용건설
연일 35도를 넘나드는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쌍용건설 공사 현장에 얼음물 탱크로 무장한 ‘워터보이’가 등장해 화제다.

현장의 워터보이는 낮 시간대 폭염에 지친 현장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얼음물과 식염포도당, 쿨스카프, 아이스조끼 등 시원한 용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모든 국내 현장에는 근로자 쉼터와 언제든 얼음을 이용할 수 있는 야외제빙기, 냉풍기, 이동식 에어컨, 무중력 간이침대 등이 마련해 놓고 있다. 뜨거운 열기가 가장 더운 오후 시간에는 현장 별로 아이스크림 또는 수박 화채를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언제든 손쉽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현장 곳곳에 개수대를 설치해 폭염과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면서 혹서기 취약 근로자들을 위해 작업 투입 전 체온과 혈압 등을 측정하는 간이 건강상태 확인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회사는 직원과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이 가장 우선”이라면서 “각 현장 상황에 맞춰 탄력적인 작업시간 운영과 충분한 휴식시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혹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열사병, 질식, 식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한 여름철 현장 ‘안전보건관리 체크리스트’와 ‘혹서기 안전·보건 가이드라인’도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