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다시 3만7000달러 대서 교착…기술적 지표상 4만달러서 강한 초기 저항선

공유
0

비트코인 다시 3만7000달러 대서 교착…기술적 지표상 4만달러서 강한 초기 저항선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100일 이동 평균과 가격, 상대 강도지수(RSI) 변동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100일 이동 평균과 가격, 상대 강도지수(RSI) 변동 추이.
비트코인(BTC)이 월요일 저항선 4만 달러에 접근한 후 다시 10% 급락했다. 비트코인은 보도 당시 3만6,000달러 이상의 초기 매수지원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주 동안 약 25% 상승했다. 더 낮은 매수지원은 가격 추가 하락과 재반등의 교차점으로 여겨지는 3만4,000달러 주변에서 볼 수 있다.

4시간 차트의 상대 강도지수(RSI)는 비트코인이 주말에 상승 랠리를 펼치면서 극심한 과매수 수준에 도달했다. 과매수 조건은 일반적으로 구매자가 이익을 얻을 때 가격하락에 선행한다. 일간 차트의 RSI가 과매수 수준에 접근하고 있어 비트코인의 상승 여력이 4만 달러 저항선을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기 하락 추세가 개선되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3만 달러에서 4만 달러 사이의 통합 단계에 머물러 있어 이따금 랠리와 매도에도 불구하고 매도자와 매수자가 교착 상태에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