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포티파이, 아티스트 최신곡 실시간 알림 기능 론칭

공유
0

스포티파이, 아티스트 최신곡 실시간 알림 기능 론칭

이미지 확대보기
스포티파이가 이용자들이 팔로우하는 아티스트들의 최신곡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What’s New(왓츠뉴)' 알림 기능을 론칭했다.

'왓츠뉴'는 스포티파이 내에 존재하는 수많은 콘텐츠 중 본인이 좋아하고 팔로우하는 아티스트의 최신곡을 더욱 빠르고 직관적으로 찾길 원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이 반영된 알림형 피드 기능이다.
'왓츠뉴'는 개인화된 음원 추천 서비스뿐만 아니라, 신곡 탐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주며 이용자가 폭넓은 음악을 즐기고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견하는 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 홈 화면 상단의 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왓츠뉴' 피드로 이동해 이용자가 팔로우하는 아티스트들의 최신곡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피드는 신곡이 출시되는 즉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음악이 출시된 경우 종 모양 아이콘에 파란색 점이 표시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아티스트의 페이지에서 '팔로우하기' 아이콘 클릭을 통해 '왓츠뉴'에서 콘텐츠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팔로우하는 아티스트 이외에 더 많은 최신곡을 확인하고 싶다면 스포티파이의 주요 알고리즘형 플레이리스트 중 하나인 신곡 레이더를 통해 최신곡을 추천받을 수 있다.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되는 신곡 레이더는 이용자가 팔로우하는 아티스트 및 음악감상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원을 추천한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왓츠뉴'는 이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곡 소식을 가장 빠르고 편하게 알려주는 기능"이라며 "새로운 아티스트와 음악의 발견을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는 전 세계 음악팬들을 위해 '왓츠뉴'처럼 오디오·음원 콘텐츠에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계속해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왓츠뉴'는 27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세계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런칭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홈 화면 우측 상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