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2연패 달성

공유
0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2연패 달성

이탈리아 45-26으로 제압

대한민국 펜싱 대표팀이 28일 오후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B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결승전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뒤 태극기를 들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대한민국 펜싱 대표팀이 28일 오후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B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결승전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뒤 태극기를 들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한민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올림픽 2연패를 달성했다.

28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전 결승에서 오상욱(성남시청),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김정환(국민체육진흥공단), 후보선수 김준호(화성시청)로 구성된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이탈리아를 45-26으로 제압했다.
대표팀은 앞서 8강전에서 이집트, 4강전에서 독일을 이긴 데 이어 이탈리아까지 격파하며 당당히 1위 자리에 올랐다.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던 한국은 이로써 대회 2연패를 이뤄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 땐 종목 로테이션으로 남자 사브르 단체전이 열리지 않았고 한국은 이번 대회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했다.

특히 마흔을 바라보는 대표팀의 맏형 김정환은 개인전 메달로 세 번째 올림픽 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네 번째는 금메달로 장식했다.

한편 한국 펜싱은 대회 첫날인 24일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김정환이 동메달를 차지했고 27일에는 여자 에페 대표팀이 단체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