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일게이트, 국제 백신 연구소와 제3세계 백신 지원 협약 체결

공유
0

스마일게이트, 국제 백신 연구소와 제3세계 백신 지원 협약 체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통해 후원금 마련 예정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왼쪽)과 국제 백신 연구소 로고. 사진=각사이미지 확대보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왼쪽)과 국제 백신 연구소 로고. 사진=각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국제 백신 연구소(IVI)와 저개발국가 대상 백신 보급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후원금 마련을 위해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기부 캠페인을 활용할 예정이며, 후원금으로 아시아·아프리카 등의 저개발국가 대상 백신 보급 활동을 지원해 아동 생존율을 높이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말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파트너사 요스타 등과 협업, 게임 패키지 판매 수익금 약 2억 4000만 원을 남아시아 아동·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 목적으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 이번 IVI와 협약으로 국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IVI와 협약으로 취약한 보건 상황에 처한 저개발국가 아이들의 건강권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게임 유저들의 공감과 참여가 계속 이어져 즐거운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VI는 세계 보건을 위한 백신 개발과 보급을 목적으로 UN개발계획 주도하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다. 아시아·아프리카 개발도상국들을 상대로 콜레라·장티푸스 등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보급 활동을 펼쳐왔다.

제롬 김 IVI 사무총장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맺은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적극 환영한다"며 "세계 각국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백신의 잠재력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