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설업계NEWS▶현대건설 싱가포르 산업안전보건상 '4관왕', 한토신 양천구 재건축 사업대행자 선정

공유
0

건설업계NEWS▶현대건설 싱가포르 산업안전보건상 '4관왕', 한토신 양천구 재건축 사업대행자 선정

한화건설, 포항에 ‘포레나 도서관’ 98호점 개관


◇현대건설, 싱가포르 산업안전보건 분야 어워드서 4개 부문 수상

현대건설이 수행 중인 싱가포르 '투아스 핑거원 매립공사' 현장.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이 수행 중인 싱가포르 '투아스 핑거원 매립공사' 현장.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싱가포르 노동부 산하 산업안전보건위원회(WSH)에서 주관하는 산업안전보건 분야 어워드 ‘WSH Awards 2021’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대건설은 2일 ‘WSH Performance Awards’ 부문에서 은상(Silver)을 수상했고, 투아스 핑거원 매립공사, 테콩섬 매립공사 2단계, 풍골 스포츠센터 등 총 3개 현장은 샤프 어워드(Sharp Awards)를 받았다고 밝혔다.

‘WSH Awards’는 매년 싱가포르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주관으로 안전보건 분야에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조직 또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WSH 퍼포먼스 어워드(Performance Awards)는 싱가포르 전 산업분야에 걸쳐 안전보건 관리에서 최상의 실적을 보인 회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싱가포르 내 약 3600개 건설사 중 약 20개 회사만이 수상의 영예를 얻는다.

샤프 어워드는 완전 무재해 또는 최소 75만 무재해 시간을 달성한 현장에 주어지는 안전 관련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앞서 현대건설은 지난 2019년에도 샤프 어워드 부문에서 3개 현장이 선정됐고, 지난해에는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 부문 최고인 금상을 수상했다.

WSH 어워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건설사는 싱가포르 신규 공사 입찰에서 가점을 받는다.

한편, 현대건설은 현재 싱가포르에서 총 11개 현장, 21억 달러 규모의 토목·건축공사를 수행 중이다.

◇한국토지신탁, 신정수정아파트 재건축 사업대행자 지정…서울 내 9번째


서울 양천구 신정수정아파트 재건축 조감도. 사진=한국토지신탁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양천구 신정수정아파트 재건축 조감도. 사진=한국토지신탁


한국토지신탁(이하 한토신)이 지난달 29일 신정수정아파트 재건축사업의 사업대행자로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정고시는 양천구에서 첫 번째 신탁방식 정비사업 사례다. 신정수정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신정동 일대 8404.60㎡의 부지에 4개동 아파트 296가구를 짓는 프로젝트다.

이로써 한토신은 올해만 서울에서 관악구 신림1구역과 신림미성에 이어 세번째로 지정고시를 받게 됐다. 사업대행자로 선정돼 있는 봉천1-1구역(재건축)의 지정고시까지 확정될 경우 서울에서 10개 현장을 관리하게 된다.

현재 총 24개 도시정비 사업장에서 사업대행자·시행자로 역할하고 있는 한토신은 서울 방배삼호아파트 재건축, 창원 상남산호지구 재개발 등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장에서의 지정고시도 앞두고 있다.

◇한화건설, 경북 포항에 ‘포레나 도서관’ 98호점 개관

한상호 포항시 복지국장(왼쪽 세 번째)과 김옥희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장(왼쪽 두 번째), 한화건설 임직원 등이 지난달 30일 진행된 포레나 도서관 98호점 개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한상호 포항시 복지국장(왼쪽 세 번째)과 김옥희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장(왼쪽 두 번째), 한화건설 임직원 등이 지난달 30일 진행된 포레나 도서관 98호점 개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지난달 30일 경북 포항시에 ‘포레나 도서관’ 98호점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한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포레나’의 이름을 딴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이다.

지난 2011년부터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 사업은 한화건설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이자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한화건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98호점은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에 설치됐다.

한화건설은 연내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개관을 목표로 정하고, 100호점 개관을 응원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