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팻 투미 상원의원, 암호화폐 과세 ‘인프라 법안’ 반기 “실행 불가, 수정할 것” 약속

공유
1

미 팻 투미 상원의원, 암호화폐 과세 ‘인프라 법안’ 반기 “실행 불가, 수정할 것” 약속

미 공화당 팻 투미(Pat Toomey) 상원의원(사진)이 암호화폐 과세안이 포함된 ‘인프라 법안’에 반기를 들고 수정을 약속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 공화당 팻 투미(Pat Toomey) 상원의원(사진)이 암호화폐 과세안이 포함된 ‘인프라 법안’에 반기를 들고 수정을 약속했다.

팻 투미(Pat Toomey) 상원의원(공화당‧펜실베이니아)은 현지시각 2일 초당적 ‘인프라 법안’에 포함된 암호화폐 세금 보고 조항을 “실행할 수 없다”고 비난하고 이의 수정을 약속했다.

그에 따르면 ‘중개인’에 대한 텍스트의 정의는 너무 광범위하며 비트코인 ​​채굴자와 같은 비금융 서비스 당사자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면제되어야 한다고 밀했다. 이와 함께 비 구속 서비스는 IRS에 신원 확인 양식을 제대로 제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언론 성명에서 “의회는 특히 그 결과에 대한 완전한 이해 없이 성급하게 설계된 암호화폐 세금 보고 제도를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안을 수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그는 현재 파트너가 될 민주적 상원의원을 찾고 있다고 한다.

상원 은행위원회(Senate Banking Committee)의 공화당 최고 위원의 성명은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에 대한 앞으로의 험난한 길을 예고한다. 바이든 행정부가 밀고 있는 ‘인프라 법안’은 5억 5000만 달러의 새로운 의회 지출을 요구하며, 그중 약 280억 달러는 암호화폐 세금에서 조달할 예정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