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선별진료소에 혹서기 극복 물품 전달

공유
0

LG디스플레이, 선별진료소에 혹서기 극복 물품 전달

파주·구미 사업장 인근 선별진료소에 에어컨·냉동고 등 각종 물품 지원

경기도 파주시 운정 임시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이 지원 물품 앞에서 잠시 더위를 식히고 있다. 사지=LG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파주시 운정 임시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이 지원 물품 앞에서 잠시 더위를 식히고 있다. 사지=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힘쓰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을 위해 이동식 에어컨·냉동고·그늘막·생수 등 혹서기 극복 물품을 긴급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경기도 파주와 경상북도 구미 사업장 인근에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5곳(파주진료소 금촌·운정·문산, 구미진료소 지산·선산)에 이동식 에어컨·대형 선풍기·그늘막과 얼음수건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냉동고 설치를 끝내 더위를 언제든지 식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8월 한 달 동안 이온음료와 생수 2만병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파주보건소 관계자는 "진료소 의료진들과 진행 요원뿐 아니라 검사를 위해 방문하는 이들도 땡볕과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다행스럽고 정말 고맙다"며 "힘들지만 모두 함께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은 찜통더위에도 방호복을 갖춰 입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눈 코 뜰 새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면서 "더위를 피하고 방역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외용 냉방설비 등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지원 배경을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3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 확산세가 거셌던 때에 지역 내 확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 치료센터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LG디스플레이는 코로나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임직원의 지역 농산물 구매를 장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 아동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