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노이, 대기오염 주범 노후오토바이 250만대 교체비용 지원

공유
1

하노이, 대기오염 주범 노후오토바이 250만대 교체비용 지원

하노이 시는 운행을 하면 안되는 250만대의 노후 오토바이가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하노이 시는 운행을 하면 안되는 250만대의 노후 오토바이가 있다.
하노이 시가 갈수록 나빠지는 대기오염의 주요원인으로 지목되는 노후 오토바이를 교체할 경우 비용을 지원해주는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4일(현지시간)베트남 현지매체 비엣남넷(Vietnamnet) 등에 따르면 2021년 9월부터 2022년 6월까지 하노이시는 3000~5000대의 노후 오토바이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다.
낡은 오토바이를 새로운 오토바이로 교체하는 시민들이 대당 최대 400만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하노이시는 도시 내에 달리고 있는 외부지역의 차량을 제외하고 2000년 이전 등록된 약 250만대의 노후 오토바이를 포함한 570만대의 오토바이와 73만대의 자동차가 있다.

하노이 시 인민위원회는 탄소 산화물(CO), 탄화수소(HC), 질소 산화물(NOx) 및 기타 물질을 포함한 노후 차량의 배출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고 점차 허용 한도를 초과하여 도시 대기 환경 및 시민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배기가스 저감 및 사고 감소 등과 같은 배기가스 검사, 정기 차량 정비, 노후 차량 교체의 실효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낡은 오토바이의 부적절한 수거 및 처리도 대기, 토양 및 수질 오염의 원인이다.

중고 오토바이의 배기 가스를 줄이기 위해 하노이시 인민위원회는 역내 노후 오토바이 배출량 측정 계획 No. 172/KH-UBND를 발표했다.

이는 대기환경 개선 방안 및 솔루션을 연구 및 제안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계획은 오토바이 배출 통제 및 노후 오토바이 수거의 이점, 사람들의 관련 책임과 권리에 대한 인식 제고, 정기적인 오토바이 유지 보수 및 검사 습관 협성, 기술 및 환경 안전(배출) 미달 오토바이 폐기를 통해 대기환경에 대한 영향 최소화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다양한 유형의 차량에 대한 배출 표준을 보장하기 위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친환경 차량을 제공해야 한다.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하노이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6월까지 혼다, 야마하, 스즈키, 피아지오 및 SYM의 ,000~5000대 오토바이를 대상으로 배기가스 테스트 계획을 수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하노이는 Hoan Kiem, Cau Giay, Dong Da, Hai Ba Trung, Ha Dong, Thanh Xuan을 포함한 6개군에 있는 베트남 오토바이 제조업체 협회 회원사의 8개 오토바이 딜러에 배기 가스 테스트 장비(배출 분석 장비, 카메라, 컴퓨터 등)를 설치할 예정이다. 동시에 사람들로부터 낡은 오토바이를 수거하기 위해 VAMM의 34개 딜러에 34개의 오토바이 수거점을 설정한다는 계획이다.

배출가스 점검을 위해 오토바이를 가져오는 사람들은 엔진 오일 1병, 차량당 약 20만동의 유지 보수 비용 및 부품 교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새 오토바이로 교체하려는 사람들은 오토바이 유형과 브랜드에 따라 최대 400만동의 지원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