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기업, 세계최대 유전시추장비건설 프로젝트 패키지 낙찰

공유
0

베트남 기업, 세계최대 유전시추장비건설 프로젝트 패키지 낙찰

Gallaf Batch 3 프로젝트는 카타르 최대의 유전이자 North Oil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해상 유전 중 하나다.이미지 확대보기
Gallaf Batch 3 프로젝트는 카타르 최대의 유전이자 North Oil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해상 유전 중 하나다.
베트남 기업이 세계 최대 유전의 시추 장비 건설 프로젝트의 일부 패키지를 낙찰 받았다.

4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Vn이코노믹 등에 따르면 PTSC 해양기계서비스 유한책임회사(PTSC M&C)는 카타르와 프랑스 자본으로 설립된 노스오일(North Oil)이 입찰공고한 'Gallaf Batch 3 프로젝트 - EPCI05' 입찰 패키지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2021년 5월 20일 카타르 석유 공사(Qatar Petroleum)와 토탈석유그룹(프랑스)의 합작 투자사인 노스오일은 PTSC 해양기계서비스 유한책임회사(PTSC M&C)에 Gallaf 프로젝트 3단계, 05 패키지 (Gallaf Batch 3 EPC 05 프로젝트)일반 계약자에 대한 계약낙찰편지를 보냈다. 계약 체결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Gallaf Batch 3 프로젝트는 카타르 연안에 위치한 Al-Shaheen 유전 개발의 다음 단계로 알려져 있다. 이는 카타르 최대의 유전이자 노스오일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해상 유전 중 하나이다.

EPCI05 패키지는 총 부피가 약 1만9000t인 2개의 유정을 포함하는 Gallaf Batch 3 프로젝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Gallaf 패키지 3단계(패키지 05)에 대한 심사, 입찰 및 협상 프로세스에 참여한 후 PTSC M&C가 낙찰 받았다.

PTSC M&C는 상세 설계, 제작, 사전 시험에서 운송, 설치에 이르기까지 EPCI05 패키지의 모든 항목을 담당하는 종합건설업체이다. 이 프로젝트로 인해 3년 이상의 기간 동안 PTSC M&C의 직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 및 보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지매체는 'PTSC가 전례 없는 치열한 경쟁을 넘고 투자자의 신뢰를 받아 코로나19 속에 심각한 영향을 받고 있는 수천명의 근로자에게 일자리를 보장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얻었다. PTSC는 세계로 뻗어나가 최고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PTSC M&C의 경영진은 "세계 석유 및 가스산업이 코로나19의 ‘이중위기’를 겪고 있는 매락에서Gallaf Batch 3 프로젝트 - EPCI05 패키지의 낙찰이 시장 개발 및 확장 전략을 추진하는 PTSC M&C의 자랑스러운 성과다"고 말했다.
PTSC M&C는 2021년 Gallaf Batch 1 프로젝트의 3개 유정 굴착 장치를 노스오일에 성공적으로 양도한 주계약자라고 밝혔다. 이는 또한 PTSC M&C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