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신용정보원,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오픈

공유
0

한국신용정보원,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오픈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메인화면.이미지 확대보기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메인화면.
한국신용정보원은 마이데이터 산업의 원활한 운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종합포털(이하 종합포털)’을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종합포털은 금융소비자, 마이데이터사업자, 정보제공자, 중계기관, 인증기관, 지원기관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이용하는 모든 산업 생태계 구성원이 필수적으로 가입·활동하는 ‘이용자 중심 플랫폼’이다.
종합포털은 산업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등록·관리,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격증명 발급·관리, 산업통계· 지표를 제공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관련 설명·안내,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현황· 전송요구 행사 내역에 대한 일괄 조회 등을 제공해 서비스 이용 편의와 금융소비자 권리 보호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 신현준 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 모든 참여기관이 합심해 마이데이터 산업 시행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종합포털 오픈이 마이데이터 산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마이데이터 중계기관, 전송요구권 운영플랫폼, 개인별 PDS(Personal Data Storage)앱 개발도 차질없이 추진하는 등 마이데이터 지원센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