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와이엔블랙야크, SK하이닉스와 투명 페트병 재활용 MOU

공유
0

비와이엔블랙야크, SK하이닉스와 투명 페트병 재활용 MOU

SK하이닉스의 투명 페트병 수거해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 생산

정승필 비와이엔블랙야크 사장(오른쪽)과 김형수 SK하이닉스 부사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이미지 확대보기
정승필 비와이엔블랙야크 사장(오른쪽)과 김형수 SK하이닉스 부사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비와이엔블랙야크는 국내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 사업 확대를 위해 SK하이닉스와 손을 잡았다고 10일 밝혔다.
9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SK하이닉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승필 블랙야크 사장과 김형수 SK하이닉스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국내 투명 페트병의 고부가가치 재활용 시스템 구축과 친환경 제품 생산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블랙야크는 SK하이닉스 사업장에서 나오는 투명 페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을 생산하고 이를 패션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플러스틱은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발한 블랙야크의 친환경 소재다.

'플러스'와 '플라스틱'을 합친 단어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지구에 플러스가 된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에 아웃도어의 기술력을 더해 친환경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한 것이 특징이다.

정승필 블랙야크 사장은 "SK하이닉스와 함께 국내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블랙야크는 페트병 재활용과 함께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