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쉬코리아, KT와 사전 계약한 삼성 신형 폴더블폰 특송

공유
0

메쉬코리아, KT와 사전 계약한 삼성 신형 폴더블폰 특송

이미지 확대보기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KT와 협업으로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와 z폴드3의 1시간 특수 배송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T샵에서 신형 스마트폰을 사전예약하면 서울 지역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개통 전날 미리 받아볼 수 있는 '21시 퀵 배송'을 부릉이 담당한다.
선착순으로 모집된 1000건의 주문을 바탕으로 서울 각 부릉스테이션에 신형 스마트폰을 일괄 배치, 23일 오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시간 내 배송을 완료한다.

이번 부릉의 1시간 특수 배송은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삼성 신형 스마트폰을 가장 먼저 받아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신형의 정식 출시일은 이달 27일이지만 8월17~23일까지 접수한 사전예약 휴대폰을 예약 마감일인 23일 당일 내 고객들에게 배송하는 형태다.

부릉과 KT의 1시간 특수 배송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1월 애플 신형 아이폰 12 출시 당시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1시간배송'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양사는 빠른 배송 수요가 식음료를 넘어 스마트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증가할 것으로 보고 향후 빠른 배송의 영역을 스마트폰 등 제품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최근 이커머스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스마트폰과 같이 생활에 밀접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소비자는 단순 제품 경쟁력이 아닌, '제품+빠른 배송'의 결합된 상품을 선호하는 분명한 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통신사인 KT의 경쟁력에 '빠른 배송' 이라는 강점까지 더해질 수 있도록 유통물류 파트너사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