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은⸱국정원 등 모인 전문가그룹, 위폐 피해 예방 분주

공유
0

한은⸱국정원 등 모인 전문가그룹, 위폐 피해 예방 분주

한국은행, 국가정보원, 은행연합회, 신한, 국민, 우리, 하나, 기업 등 시중은행 소속 전문가로 구성된 위폐전문가그룹이 위조지폐 피해 예방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위벤저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은행, 국가정보원, 은행연합회, 신한, 국민, 우리, 하나, 기업 등 시중은행 소속 전문가로 구성된 위폐전문가그룹이 위조지폐 피해 예방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위벤저스
한국은행, 국가정보원, 은행연합회, 신한, 국민, 우리, 하나, 기업 등 시중은행 소속 전문가로 구성된 위폐전문가그룹이 위조지폐 피해 예방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위폐전문가그룹은 대국민 위폐 피해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는 위폐 교육영상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대중 인지도가 높은 가수와 방송인이 출연해 토크쇼 형식으로 제작됐다. 교육영상에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요요미’, 아이돌그룹 ‘비투비’의 ‘서은광’, 그리고 멕시코 출신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등이 출연해 위폐전문가들과 함께 위조지폐의 특징과 주요 사건, 위조지폐 피해 예방법 등을 알려준다.

위폐전문가그룹은 위조지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번 교육영상을 비롯해 위폐 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 ‘위폐전문가그룹 : 위벤저스’에 게시하고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