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라엘, 백신 추가 접종 후 신규 확진자 감소세

공유
0

이스라엘, 백신 추가 접종 후 신규 확진자 감소세



이스라엘에서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예루살렘 소재 접종센터에서 한 여성이 추가 접종을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이스라엘에서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예루살렘 소재 접종센터에서 한 여성이 추가 접종을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지난달 세계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 예방 백신 추가 접종에 나선 이스라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

24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정부는 델타 변이의 창궐로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자 지난달 30일부터 2차 접종을 마친 사람을 대상으로 세 번째 백신(부스터샷) 접종에 나서고 선 결과 지난 13일부터 신규 환자가 감소하기 시작해 현재 감염재생산지수(확진자 1명이 감염시키는 확진자 수)가 1 이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라엘은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1차 부스터샷을 접종하기 시작한데 이어 지난 19일부터 40세 이상으로 부스터샷 접종 대상을 확대한 상황이다.

이스라엘 보건당국 관계자는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최근 10일간 접종 결과를 분석한 결과 60세 이상 성인인구 가운데 100만명 이상이 1차 부스터샷을 접종한 가운데 신규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