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영상] 삼성바이오, 상승장서 5% 넘게 급락한 이유?…모더나 자체 코로나 백신 공급 원활하면 국내 생산 줄어들까 우려

공유
0

[동영상] 삼성바이오, 상승장서 5% 넘게 급락한 이유?…모더나 자체 코로나 백신 공급 원활하면 국내 생산 줄어들까 우려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가 상승장에서도 5% 넘게 급락했습니다. 삼성바이오는 모더나 백신의 수급 불안이 해소되자 국내 생산 기대감이 줄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바이오의 주가는 24일 5.25%(5만3000원) 떨어진 95만60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삼성바이오는 하락장에서도 100만원을 넘긴바 있습니다. 거래량은 전날보다 2.4배 급증했습니다.
삼성바이오는 지난 5월 모더나와 코로나 백신의 충진포장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모더나의 백신 공급이 원활해지면서 국내 생산이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로 보입니다.

투자주체별로는 개인은 9만3000주를 사들였습니다. 외국인은 6만2000주, 기관은 3만4000주를 각각 팔았습니다. 삼성바이오는 소액주주의 비중이 22%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스톡티브이가 특허출원한 BM모델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참고용이며 투자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