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4만6000달러 선으로 추락…7월 저점에서의 상승 랠리 효과 60%로 줄여

공유
0

비트코인 4만6000달러 선으로 추락…7월 저점에서의 상승 랠리 효과 60%로 줄여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기술적 차트 볼린저 밴드와 상대 강도지수(RSI) 변동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기술적 차트 볼린저 밴드와 상대 강도지수(RSI) 변동 추이.

비트코인의 5만 달러 수준 돌파는 오래 이어지지 않았으며 차트 패턴은 7월 이후의 반등을 보여주고 있다. 가장 큰 암호화폐는 목요일 4만6,588달러로 4.4% 하락했으며 이더리움을 포함한 다른 토큰은 블룸버그 갤럭시 암호화폐 지수와 함께 후퇴했다. 하락은 7월 저점 이후 비트코인의 랠리를 약 60%로 줄였다.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를 만든 존 볼린저(John Bollinger)는 트윗에서 약간의 이익을 취하거나, 헤지를 제안했다. 페어리드 스트래티지(Fairlead Strategies)의 케이티 스톡턴(Katie Stockton)은 DeMark 시장 타이밍 지표를 인용해 약 2주 동안 ‘옆으로 내려가는’ 가격을 표시했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현재 상황을 요약하는 데는 다음의 두 개의 차트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대역폭 축소

좁혀지는 ‘볼린저 밴드’는 비트코인 ​​랠리가 신호를 보내고 있으며 가상 화폐가 5만 달러에서 5만1,000달러 사이의 저항 영역에 직면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지켜봐야 할 핵심 임계 값은 약 4만6,700달러에 있는 ‘볼린저 밴드’의 중간선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 점과 그림 분석

시간 차원 없이 가격의 방향을 집중 조명하는 소위 ‘점 및 그림’ 분석은 비트코인이 마감 기준으로 약 5만940달러 수준을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나타낸다. 점 및 그림 차트의 45도 추세선을 위반하는 데 실패하면 약세 사례가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