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피 '입성' 추진

공유
0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피 '입성' 추진

사진=시몬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느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1위 기업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코스피 상장을 위한 공식절차에 착수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대표이사 박은관)은 31일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에 의한 명품 보복소비의 영향으로 북미, 유럽, 중국 등 백신보급율이 높은 선진시장의 명품소비 회복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북미 시장점유율이 높은 시몬느는 2분기 매출 1793억 원, 영업이익 258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4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증가추세를 기록한 바 있다.

상반기 누적 또한 매출액 3335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 거뒀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하 ‘시몬느’)은 지난 2015년 ㈜시몬느로부터 인적분할했고,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기업이다.

글로벌 시장점유율 약 10%, 북미권 시장점유율 30%로 선진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지배력을 갖고 있다.

시몬느의 핵심 경쟁력은 디자인, 생산, 품질보증을 아우른 풀서비스 플랫폼, 업계 최대 생산 능력, 20년 이상 장기 고객사 다수 확보로 경쟁사와 뚜렷하게 차별화된 높은 진입장벽과 확고한 구조적 경쟁 우위를 보유했다는 점이다.
회사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풀서비스 플랫폼으로 동종업계 대비 고수익을 창출한다.

시몬느의 총 공모주식수는 837만 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3만9200원~4만7900원이다.

9월 24일과 2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9월말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