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양주시, 내달 30일까지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공유
0

남양주시, 내달 30일까지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남양주시,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포스터 (제공/남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남양주시,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포스터 (제공/남양주시)
경기도 남양주시는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인구정책 캐릭터 공모전을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남양주시의 자녀와 가족의 행복함을 상징할 수 있는 ‘남양주 인구정책 캐릭터’로, 남양주시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를 상징하는 이미지와 가족 또는 아이들의 이미지를 함축하되, 전 세대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상품성과 대중성을 갖춰야 한다.
참여 출품작은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기본형(앞, 뒤, 옆) 및 응용형 캐릭터를 창작해 참가신청서에 캐릭터에 대한 특징 및 기획의도를 설명해 그림파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남양주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인(1팀) 최대 2작품까지 가능하나 동일인 중복 시상은 불가능하다.

이후에는 선호도 조사와 심사평가를 통해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정해 상금을 지급하며 결과는 11월 초 남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를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