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투병 최성봉, '불후의 명곡' 출연…11일 본방송

공유
0

암투병 최성봉, '불후의 명곡' 출연…11일 본방송

암 투병 중인 가수 최성봉이 오는 11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할 예정이다.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이미지 확대보기
암 투병 중인 가수 최성봉이 오는 11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할 예정이다.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암 투병 중인 가수 최성봉(31)이 '불후의 명곡'에 출연 소식을 전했다.

최성봉은 2일 인스타그램에 "불후의 명곡에 나가게 됐다"고 직접 밝혔다. 그는 "음악인으로 여러분 기억 속에 남길 바랐는데, 버티다 보니 섭외가 들어왔다. 긴 세월 동안 좌절해도 힘들어도 다시 오뚝이처럼 일어난 것처럼, 꺾이지 않는 희망 보여드리겠다"라고 적었다.
소속사 봉봉컴퍼니도 최성봉이 최근 KBS 2TV '불후의 명곡' 녹화를 마쳤다고 전했다. 최성봉이 출연하는 '불후의 명곡' 가곡 특집 편은 오는 11일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최성봉은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서 준우승에 오르며 세계에서 주목받는 가수가 됐다.준우승 당시 간, 위, 폐에 악성 종양을 발견하고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그는 지난해 5월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 진단을 받았다.

투병 중인 최성봉은 지난달 5년만의 공백을 깨고 신곡 '투나잇(Tonight)'을 발표하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을 과시했다.

고아인 그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검정고시로 통과한 후 대전예술고등학교 음악과를 졸업했다.최성봉은 2011년 6월4일 첫 방송된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 출연,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