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 후보 지지율 뜨니 관련주도 뜨네"...경남스틸 일주일 동안 46% '급등'

공유
0

"홍준표 후보 지지율 뜨니 관련주도 뜨네"...경남스틸 일주일 동안 46% '급등'

국민의 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지난 3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하고 방명록을 쓰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 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지난 3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하고 방명록을 쓰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권 주자들의 움짐임에 주식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출렁이고 있다.

야권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처음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지난 5일 나왔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지난 5일 자신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앞지른 여론조사가 나오자 "이재명을 당할 사람은 홍준표 밖에 없다"고 반색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드디어 골든크로스를 이뤘다. 3.4%포인트 차이로 1위했다"며 이같이 적었다.

주식시장에서도 홍준표 의원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홍준표 관련주로 꼽히는 경남스틸은 최근 1주일 사이 46%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27일 경남스틸 주가 6460원에서 이달 3일 9470원으로 일주일 동안 무려 46.59%나 급등했다.

시가총액도 1615억 원에서 2367억 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경남스틸은 본사가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어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다.

경남스틸은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해 공급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