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소 관련주 주목"...동양피스톤 상한가, 효성첨단소재 8.9% 급등

공유
1

"수소 관련주 주목"...동양피스톤 상한가, 효성첨단소재 8.9% 급등

현대차 정의선 회장이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온라인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 정의선 회장이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온라인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수소 산업 관련 대형 이벤트 속에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온라인 행사에서 2040년을 수소에너지 대중화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와 고성능 수소전기차 '비전 FK'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수소를 활용한 기술과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수소 연관 종목 중 동양피스톤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효성첨단소재는 8.9%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전날 효성첨단소재에 대해 ‘가장 확실한 수소경제 관련주’라며 목표주가 79만9000원과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는 등 수소 관련 종목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수소 관련주는 수소차, 수소연료전지, 수소저장, 수소충전 등의 다양한 섹터로 나뉜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민간 기업들의 투자를 비롯해 정부가 연내 수소 인프라 확대 정책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혜가 지속될 것이란 의견에 무게를 싣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