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이스트’ 귀한 수도권 비규제단지

공유
0

분양하이라이트▶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이스트’ 귀한 수도권 비규제단지

동문건설, 10일 견본주택 오픈…중소형 1503가구로 구성
29일 1순위 청약 접수…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수도권 대부분이 규제지역으로 묶인 가운데 비규제지역 문산에서 새 아파트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동문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878-1 일대에 공급하는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사진=동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사진=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15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13가구 ▲74㎡ 142가구 ▲84㎡ 1048가구 등 전 가구 중소형 물량이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가 들어서는 곳은 파주 문산에서도 정주 여건이 좋은 곳이다. 단지와 접해 있는 통일로(1번 국도)를 이용해 서울로 바로 접근할 수 있고, 지난해 말 개통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타면 서울까지는 약 30분 정도 걸린다. 근거리에 있는 경의중앙선 문산역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는 약 50분 거리다.

굵직한 교통 호재들도 예정돼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며,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 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다. 지난 2018년 착공한 GTX-A노선은 운정역~서울역~삼성역~동탄역까지 80km를 연결하며, 계획대로라면 오는 2023년 개통된다.

아울러 자유초, 문산초, 문산동중, 문산고, 파주고 등의 교육시설이 단지 주변에 있고, 홈플러스, 플러스마트, 홈마트 등 대형마트와 문산중앙병원,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문산 우체국 등도 가깝다. LG디스플레이 공장이 있는 파주LCD 일반산업단지와 당동 일반산업단지, 선유 일반산업단지, 월롱 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가 많은 것도 강점이다.

동문건설은 단지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했으며, 4베이 설계와 맞통풍 판상형 위주로 구성해 개방감이 우수하고, 채광과 통풍도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파우더룸과 현관창고(일부 가구)는 물론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조성했다.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했으며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 주민공동시설로 꾸몄다. 자녀를 위한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키즈룸, 작은도서관과 입주민의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탁구장, 사우나, 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위치도. 자료=동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위치도. 자료=동문건설

동문건설은 오는 10일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청약 일정은 이달 28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수) 1순위, 30일(목)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비(非)규제지역이어서 청약 자격은 파주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서울, 인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지역·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0만 원대로 책정됐으며,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1차)로, 중도금 6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같은달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진행된다.

동문건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회사가 론칭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 이스트’가 적용되는 첫 단지인 만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단지와 평면 설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