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코프로비엠 연일 상승세...코스닥 시총 2위 경쟁에서 에이치엘비 '따돌려'

공유
0

에코프로비엠 연일 상승세...코스닥 시총 2위 경쟁에서 에이치엘비 '따돌려'

에코프로비엠과 에이치엘비 시가총액 비교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에코프로비엠과 에이치엘비 시가총액 비교 자료=한국거래소
최근 2주 사이 치열하게 전개됐던 코스닥 '넘버2' 경쟁에서 에코프로비엠이 에이치엘비를 따돌린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치엘비가 코로나19 백신 승인 기대감을 업고 이달 초 시가총액에서 에코프로비엠을 앞서기도 했으나, 에코프로비엠이 최근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닥 시가총액 2위 자리 굳히기에 들어갔다.
9일 주식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은 배터리업체 SK이노베이션과 손잡고 고성능 배터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12시 현재 2.44% 상승한 34만4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7조5000억 원을 넘어섰다. 증시 개장 초반에는 주가 40만 원을 터치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에코프로비엠으로 부터 2024년부터 2026년까지 10조 원대 양극재를 공급 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측은 향후 양극재와 관련한 소재 사업 공동 투자, 국내외 공장 증설, 폐(廢)배터리 재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넓히기로 했다.

한편, 에이치엘비는 베트남에서 임상3상을 진행 중인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의 대한 기대감이 주가 상승을 이끌고 있지만 최근 이틀간 부진하면서 시가총액 6조7000억 원대 까지 밀려 3위에 머물렀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