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랙핑크 리사, '라리사(Lalisa)' 뮤비 1억뷰 돌파…솔로 중 최단기간 기록 수립

공유
0

블랙핑크 리사, '라리사(Lalisa)' 뮤비 1억뷰 돌파…솔로 중 최단기간 기록 수립

그룹 블릭핑크 리사가 2지난 10일 발매한 신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12일 1억뷰를 돌파하면서 유튜브에서 솔로 아티스트중 최단기록 돌파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블릭핑크 리사가 2지난 10일 발매한 신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12일 1억뷰를 돌파하면서 유튜브에서 솔로 아티스트중 최단기록 돌파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사진=뉴시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멤버 리사가 신곡 '라리사(Lalisa)'로 유튜브에서 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 10일 오후 1시 타이틀곡 'Lalisa'로 솔로로 데뷔한 리사는 약 2틀만인 12일 오후 2시 5분경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미국 연예매체 숨피(Soompi)가 이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유튜브가 아직 공식적으로 기록을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라리사'는 49시간 5분(2일 조금 넘는 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해 솔로 아티스트의 전 세계 어떤 뮤직비디오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종전 기록은 싸이의 '젠틀맨'이 2.8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솔로 앨범 타이틀곡 '라리사' 뮤비가 유튜브에서 최단 기간 1억뷰를 돌파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솔로 앨범 타이틀곡 '라리사' 뮤비가 유튜브에서 최단 기간 1억뷰를 돌파했다.


아울러 이 매체는 "유튜브가 아직 공식적으로 기록을 확인하지 않은 가운데, '라리사'는 49시간 5분(2일과 1시간 5분)만에 1억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는데, 이것은 솔로 가수의 세계 어떤 뮤직 비디오보다도 빠른 속도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전 기록은 싸이의 "젠틀맨"이 2.8일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라리사'는 음반 발매후 첫 24시간 동안 솔로 가수가 뮤직 비디오에 의해 달성된 가장 많은 조회수에 대한 신기록을 세웠을지도 모르지만, 아직 유튜브에 의해 확인되지는 않았다"고 전하기도 했다.

앞서 11일 YG엔터테인먼트는 리사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라리사'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리사'는 미국을 포함해 북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 각국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나타내며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역시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 수록곡 '머니(MONEY)'도 2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MTV, 롤링스톤, METRO, 포브스, 버라이어티 등 주요 외신들도 리사의 솔로 데뷔를 주목했다.

빌보드는 "리사가 자신만의 세계에 팬들을 초대했다"며 "'LALISA' 앨범을 접한 모든 사람이 리사를 꼭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MTV는 "최고의 아티스트 리사가 연기, 노래, 춤 3가지 영역에서 모두 포텐을 터트렸다"면서 "그는 'LALISA' 뮤직비디오를 통해 당당한 정체성을 보여줬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파워풀한 댄스가 인상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타이틀곡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19시간 만에 63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