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칼텍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에너지플러스 EV’ 출시

공유
0

GS칼텍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에너지플러스 EV’ 출시

전기차 간편 충전·충전비 할인 서비스 제공...고객 편의성 강화

GS칼텍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이미지. 사진=GS칼텍스이미지 확대보기
GS칼텍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이미지. 사진=GS칼텍스
정유업체 GS칼텍스가 전기자동차 고객에게 편리함을 주기 위해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EV’ 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앱은 전기차 간편 충전, 충전기 정보 검색, 앱 고객 대상 충전비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차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바로 충전' 서비스는 이용자가 충전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하면 충전기에서 바코드를 스캔해 충전 주문과 결제가 한번에 이뤄지는 서비스다. 바로 충전 서비스는 현재 전국 모든 GS칼텍스 전기차 충전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에너지플러스 EV 앱은 전기차 충전기 정보 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앱에서 GS칼텍스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를 포함해 충전기 위치, 운영 시간, 현재 이용 가능 여부 등 전기차 충전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 연동을 통해 검색한 충전 장소로 경로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에너지플러스 EV 앱을 통해 GS칼텍스 충전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kWh 당 20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이와 별도로 앱 가입 고객 대상 22kWh 무료 충전, 앱 가입 후 2주 간 kWh 당 37원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 앱으로 전기차 고객에게 차별화된 간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앱을 통해 다양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계속 발굴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