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니스톱, PB '미니퍼스트' 과자 14종 중국에 수출

공유
0

미니스톱, PB '미니퍼스트' 과자 14종 중국에 수출

수출 품목을 확대하고 추가 물량 수출도 추진할 예정

미니스톱이 PB '미니퍼스트'의 과자 14종(총 1만 6000개)를 중국에 수출한다. 사진=미니스톱이미지 확대보기
미니스톱이 PB '미니퍼스트'의 과자 14종(총 1만 6000개)를 중국에 수출한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이 ‘미니퍼스트’의 상품을 해외에 수출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니퍼스트는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목표로 한국 미니스톱이 자체 개발한 PB(Private Brand)다.
미니스톱은 미니퍼스트 상품 중 과자 14종을 중국으로 수출한다. 이번에 보내질 물량은 1200여 박스 1만 6000개이며 중국 내 다양한 오프라인 소매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수출품은 국내 미니스톱에서 판매되는 것과 동일한 상품이며 지난해 PB 과자 상품 중 가장 좋은 매출을 기록한 ‘시네마카라멜 컵팝콘’도 여기에 포함된다.

미니스톱은 앞으로 현지 반응과 상품경쟁력을 검증해 수출 품목을 확대하고 추가 물량 수출도 추진할 예정이다. 미니퍼스트를 제조하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수출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국가에 PB 상품을 수출할 가능성도 검토한다.

이우성 미니스톱 R&D소싱팀 팀장은 “해외 고객에게 미니스톱의 우수한 PB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판로를 개척해 미니스톱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