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x콜드플레이, 신곡 '마이 유니버스' 9월 24일 선공개

공유
0

방탄소년단x콜드플레이, 신곡 '마이 유니버스' 9월 24일 선공개

콜드플레이가 10월15일 발매하는 9번째 정규 앨범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에도 수록
"BTS·콜드플레이 직접 작사·작곡, 한국어 가사도 수록"

그룹 방탄소년단과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컬래버레이션한 신곡 '마이 유니버스'가 오는 24일 발매된다. 사진은 싱글 CD 재킷. 사진=콜드플레이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방탄소년단과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컬래버레이션한 신곡 '마이 유니버스'가 오는 24일 발매된다. 사진은 싱글 CD 재킷. 사진=콜드플레이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BTS)과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컬래버레이션 곡을 발표한다.

워너뮤직코리아는 콜드플레이와 BTS가 협업한 신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오는 24일 싱글로 발매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도 이날 오후 각자의 SNS에 '마이 유니버스' 발매를 알리며 협업을 공식화했다.

영어와 한국어 가사가 함께 담긴 이 곡은 콜드플레이와 BTS가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팝 음악계 최고의 히트 프로듀서로 꼽히는 맥스 마틴이 프로듀싱했다.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가 다음 달 15일 발매하는 9번째 정규 앨범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앞서 콜드플레이는 지난 7월 '마이 유니버스'를 포함한 이 음반의 전체 트랙리스트를 먼저 공개했다.

당시 BTS의 참여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BTS가 이 곡에 협업했다는 설이 온라인 등을 통해 연이어 불거졌다.

사진=콜드플레이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콜드플레이 트위터

지난 10일에는 BTS가 출연한 유튜브 오리지널 뮤직쇼 '릴리즈드'(RELEASED) 진행을 콜드플레이 보컬 크리스 마틴이 맡아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1998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는 대중들을 끌어당기는 보편적 감성과 서정성으로 세계적 인기를 얻었으며 2000년대 가장 성공한 밴드로 불린다.

다음달 공개할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세계관을 펼친 앨범이다. 지난 5월 발표한 첫 선공개 싱글 '하이어 파워'(Higher Power)에서는 국내 현대무용단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해 눈길을 끌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