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지원…'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

공유
0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지원…'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

서울대 심상희, 연세대 정은지 교수 선정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왼쪽부터), 정은지 연세대 교수, 심상희 서울대 교수, 묵인희 여성생명과학포럼 회장. 사진=한국콜마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왼쪽부터), 정은지 연세대 교수, 심상희 서울대 교수, 묵인희 여성생명과학포럼 회장. 사진=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한 여성생명과학자의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4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 중 성장 잠재성이 우수한 여성과학자을 발굴, 양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 상은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WBF(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선정한다.

올해 수상자로는 심상희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와 정은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1000 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심상희 교수는 천연물 소재에서 생리 활성성분을 발굴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약용 식물 조직의 내생균이 생산하는 물질 발굴 연구의 선구자로 인정받았으며 연구 내용에 대한 상당수의 논문을 상위 저널에 발표했다.

정은지 교수는 뇌의 감각정보 처리와 집중 혹은 각성상태 조절에 있어 시상(간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회백질부)의 역할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관련 연구 내용을 뇌과학 분야 최고 학술지인 뉴런(Neuron)에 게재했다.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는 "이번 시상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국내 여성과학자를 격려하고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여성과학계 발전에 지속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