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 타임지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선정

공유
0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 타임지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선정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나입 부켈레, 일론 머스크와 등과 함께 ‘타임’ 지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이미지 확대보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나입 부켈레, 일론 머스크와 등과 함께 ‘타임’ 지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가 총액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의 공동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타임’ 지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프로그래머는 혁신가로 선정되었으며, 타임은 다른 제작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이더리움의 주요 기능인 스마트 계약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에 대한 그의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 잡지는 현재 사건에 따라 가장 중요한 사람들을 나열하고 목록에 있는 개인의 고유한 역할을 지정한다. 2021년에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포함하도록 추진한 엘살바도르의 나입 부켈레(Nayib Bukele) 대통령과 암호화폐 애호가이기도 한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포함됐다.

레딧(Reddit)의 창립자 중 한 명인 알렉시오스 오하니언(Alexios Ohanian)은 올해 부테린의 포함에 대해 “비탈릭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그가 건축업자라는 것이다. 아무도 이더리움의 모든 용도를 생각해낼 수는 없었지만, 시작하려면 한 사람의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거기에서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생겨났다. 그중 일부는 내가 투자했다”고 말했다.

올해 이더리움은 아티스트와 제작자가 자신의 작업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기술인 NFT(대체 불가능 토큰)의 부상을 위한 기반이었다. NFT의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오픈씨(Opensea)는 이미 매출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올해 부상한 또 다른 중요한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는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다. 엑시는 2017년에 만들어졌지만, 현재 일부 사람들이 그것을 플레이함으로써 달성하고 있는 인상적인 수입으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엑시는 필리핀, 베네수엘라와 같은 신흥 경제국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부테린에 대한 리뷰를 작성한 오하니언은 이더리움 생태계의 몇 가지 중요한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판타지 스포츠를 재창조하는 소레어(Sorare)와 같은 신생 기업이든 NFT 컬렉션을 과시하는 레인보우(Rainbow) 사용자이든, 비탈릭의 창조 없이는 이 중 어느 것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인터넷의 잠재력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흥분한 적이 없었다. 이는 비탈릭 부테린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이더리움은 현재 지난 24시간 동안 4.3% 상승하며 3,500달러를 넘어섰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