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르다노, 업그레이드 이후 2300개 이상 스마트 계약 정체 '후폭풍' 2주일 새 20% 폭락

공유
1

카르다노, 업그레이드 이후 2300개 이상 스마트 계약 정체 '후폭풍' 2주일 새 20% 폭락

카르다노가 성공적인 알론조 하드 포크로 2300개 이상의 스마트 계약이 쌓였지만 시간 잠금 계약에 잠기면서 ADA 토큰의 가격이 2주일새 20% 폭락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카르다노가 성공적인 알론조 하드 포크로 2300개 이상의 스마트 계약이 쌓였지만 시간 잠금 계약에 잠기면서 ADA 토큰의 가격이 2주일새 20% 폭락했다.

카르다노(Cardano‧ADA) 네트워크는 지난주에 업그레이드되었으며 그 이후로 ADA 지지자들 사이에서 가장 화제가 된 대화는 스마트 계약이다. 카르다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는 것은 ADA 팬과 회의론자에게 일종의 성배였다.

비평가들은 프로토콜에 스마트 계약 기능이 있기 훨씬 전에 ADA가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 자산이 된 이유를 궁금해했다. 한편 테라(Terra), 아발란체(Avalanche), 솔라나(Solana),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등과 같은 네트워크는 이미 이더리움 및 스마트 계약 혜택과의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증기를 모으고 있다. 현지시각 17일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카르다노 프로토콜에 2,352개의 스마트 계약이 도입되었지만, 지금은 계약을 사용할 수 없으며 시간 잠금 계약에 잠겨 있다.

기본적으로 기능이 있는 동안 개발자는 여전히 분산형 금융(defi) 프로젝트,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 토큰화 및 대체 불가능 토큰(NFT)과 같은 기타 개념을 배포하기 위해 기다려야 한다. 카르닥스(Cardax), 리퀴드(Liqwid) 및 싱귤래리티넷(Singularitynet)과 같은 새로운 프로토콜과 아이디어를 배포할 준비가 된 프로젝트가 많이 있다. 이러한 스마트 계약에 대한 대기가 ADA 시장에 부정적인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카르다노는 여전히 존재하는 모든 암호화폐 중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이후 일주일간 통계는 ADA의 법정 가치에서 6% 손실을 나타내고 있으며, 14일 통계는 ADA가 20.2% 손실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지표에 따르면 17일 모든 ADA 거래의 57.16%가 테더(USDT)로 교환되었다.

이어 BUSD(9.22%), BTC(9.10%), USD(6.59%), KRW(5.28%), EUR(4.69%) 등이 뒤를 따르고 있다. ADA는 지난 2일 단위당 3.09달러로 15일 전 암호화폐 자산의 사상 최고치(ATH) 이후 23.5% 하락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