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핀테크 업체 레볼루트 비트코인 결제 통해 미국 댈러스 위워크 사무실 매입

공유
0

암호화폐 핀테크 업체 레볼루트 비트코인 결제 통해 미국 댈러스 위워크 사무실 매입

암호화폐 기반 금융 기술회사 레볼루트(Revolut)가 비트코인으로 위워크(Wework) 사무실을 매입했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기반 금융 기술회사 레볼루트(Revolut)가 비트코인으로 위워크(Wework) 사무실을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기반 금융 기술 회사 레볼루트(Revolut)가 현지시각 16일 비트코인으로 위워크(Wework) 사무실을 구입했다고 발표했다. 레볼루트는 텍사스주 댈러스의 사무실 공간에 회사의 미국 확장을 준비하기 위해 300명의 직원을 수용할 것이라고 자세히 설명했다.

레볼루트는 ‘글로벌 금융 슈퍼 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핀테크 회사로 발표에 따르면 텍사스주 댈러스 파크웨이에 있는 위워크 작업 공간을 활용할 예정이다. 레볼루트는 작업 공간에 대한 비용이 비트코인(BTC)으로 결제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레볼루트는 또한 미국에서 가장 큰 사무실을 확보함에 따라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새로운 공간에 서명하는 위워크의 첫 기업 회원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움직임은 레볼루트의 미국 확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회사는 ‘Revlabs 부동산 전략’이라는 개념도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첫 번째 Revlabs 공간이 현재 호주 멜버른에 있는 위워크 센터에 오픈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Revlabs는 협업과 팀워크를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될 것이며, 사무실 공간의 약 70%가 협업에 할당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새로운 형식은 빠른 인원수 증가에 부응하고 사람들이 코로나 감염병 기간 동안 놓쳤던 대면 상호 작용 중 일부인 창의적인 사고, 브레인 스토밍, 교육 및 지식 교환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조용한 구역과 회의 공간도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워크는 또한 레볼루트와 부동산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기본적으로 위워크는 2010년에 설립된 미국 상업용 부동산 회사다. 유연한 공유 작업 공간을 전문으로 하며 초기 개발 단계에서 기술 스타트업 및 기타 유형의 회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논란이 없는 것이 아니며, 2019년에는 소유주인 소프트뱅크 그룹이 그해 큰 손실을 보고하면서 문제가 있었으며, 2019년 11월 위워크 직원의 약 20%가 해고되었다.

그 해에 회사는 이사회를 변경하고 CEO 애덤 뉴먼(Adam Neumann)을 축출하고 새로운 리더로 교체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사회에서는 뉴먼의 가족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에 따라 뉴먼은 결국 17억 달러 가치로 추정되는 패키지와 함께 퇴사했고, 회사는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레볼루트 발표에서 위워크의 글로벌 금융 서비스 영업 책임자인 Nick Giraudeau는 유연한 공유 작업 공간이 성장하는 스타트업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위워크는 레볼루트의 글로벌 부동산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유연성, 협업 및 선택을 우선시하는 진보적인 직원 주도적 접근 방식을 통해 업무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표준을 지원하기를 기대한다. 유연성은 성장하는 기업에 필수적이며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함으로써 선택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레볼루트의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