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영화] 모가디슈·인질·샹치·보이스·기적… 느낌대로 보세요

공유
0

[추석 영화] 모가디슈·인질·샹치·보이스·기적… 느낌대로 보세요

8월 한국영화 관객수 7월 대비 13.4% 상승
올 가을 ‘보이스’·’기적’으로 연속 흥행 기대
영화관, 한가위 맞이 다양한 행사 진행


사진=NEW·롯데엔터테인먼트·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EW·롯데엔터테인먼트·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에도 올 8월 국내 영화관 전체 관객 수는 791만 명으로 7월(698만 명)보다 13.4% 상승했다. '모가디슈’, ‘인질’ 등 여름 성수기에 개봉한 한국영화가 흥행한 덕이다. 지난 1일 개봉한 ‘샹치’도 누적 관객 수 129만 명(9월 15일 기준)으로 좋은 성적을 얻으면서 한국영화 연속개봉에 도움을 줬다.
사진=CJ ENM·롯데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 ENM·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관업계는 지난 15일 개봉한 한국영화 ‘보이스’, ‘기적’이 흥행의 흐름을 이어받아 올 가을 시장을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이스’는 국내 최초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한 리얼범죄액션 영화다. 전직 형사인 건설 현장 작업반장 ‘서준‘(변요한)은 가족과 동료들이 보이스피싱으로 빼앗긴 돈 30억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범죄조직의 본거지에 잠입한다. 그곳에서 서준은 보이스피싱 목소리의 주인공이자 범죄 설계자인 ‘곽프로’(김무열)를 만난다.

‘기적’은 마을에 간이역이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준경’(박정민)과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기차가 언제 올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도 다른 길이 없어 철로를 오가는 마을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준경은 기찻길을 세우기로 한다. 준경은 친구 ‘라희'(임윤아)의 도움으로 맞춤법을 교정한 편지를 청와대에 부치고, 대통령을 직접 만나기 위해 대통령배 수학경시대회에 도전한다.

롯데시네마 추석 행사 ‘소원을 비나이다’. 사진=롯데시네마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시네마 추석 행사 ‘소원을 비나이다’. 사진=롯데시네마

영화관업계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한다. 롯데시네마는 ‘소원을 비나이다’를 진행한다. 고객은 오는 23일까지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예매하고 소원 하나를 응모하면 추첨으로 ‘소취팩’을 받는다. 소원은 ‘천만영화 탄생 소취’, ‘영화 보면서 팝콘 먹기 소취’, ‘싱어롱 상영회 참석 소취’ 등 총 세 가지로 각각 영화관람권 52매, 팝콘교환권 52매, 탄산교환권 52매를 증정한다.

메가박스 추석 맞이 '가을 아침 영화, 한 잔', '2021 추석 관람권 패키지' 행사. 사진=메가박스이미지 확대보기
메가박스 추석 맞이 '가을 아침 영화, 한 잔', '2021 추석 관람권 패키지' 행사.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는 오는 30일까지 ‘가을 아침, 영화 한 잔’을 진행한다. 코로나19 백신 1차·2차 접종자는 상영관 입장, 발매 시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나 확인서를 제시하면 오전 상영 영화에 한하여 우대 혜택을 받는다. 메가박스는 오는 26일까지 ‘2021 추석 관람권 패키지’도 판매한다. 패키지는 ‘매직 패키지’, ‘탄산 패키지’, ‘효도 패키지’로 각각 관람권과 탄산음료로 구성한 패키지를 최대 34%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할인율은 패키지마다 다르며 ‘효도패키지’는 코엑스점, 성수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오는 21일까지 메가박스 온라인 매장에서 ‘메가7포인트 위크’를 진행한다. 고객은 메가박스 포인트로 영화예매권, 음료 등을 최대 52% 할인한 가격에 살 수 있다.

CGV가 출시한 '추석맞이 시그니처 선물세트'.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CGV가 출시한 '추석맞이 시그니처 선물세트'. 사진=CGV


CGV는 시그니처 팝콘과 팝콘젤리로 구성한 ‘추석맞이 시그니처 팝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스위트팝콘 세트, 카라멜&치즈팝콘 세트, 초콜릿팝콘 세트 등을 최대 25%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CGV는 쿠팡이츠로 CGV 매점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한편, CGV 씨네드쉐프(CINE de CHEF)는 오는 26일까지 예약 서비스 앱 ‘캐치테이블’로 다이닝 코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씨네드쉐프 상영관에서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