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오스,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 활동 승인…일각서 마약 자금 세탁 악용 우려 제기

공유
2

라오스,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 활동 승인…일각서 마약 자금 세탁 악용 우려 제기

라오스가 코로나19 관련 조치로 인한 관광갱 감소로 인한 손실을 보완하기 위해 일련의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 프로젝트를 승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라오스가 코로나19 관련 조치로 인한 관광갱 감소로 인한 손실을 보완하기 위해 일련의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라오스는 코로나19 관련 조치로 인한 관광 감소로 인한 손실을 보완하기 위해 일련의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6개 회사가 국내에서 암호화폐 거래 및 채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이는 한 달 전에 암호화폐에 대한 경고를 발표한 중앙은행의 정책과 상반되는 조치로 코로나19 감염병의 여파에 대처하기 위한 대체 소득원을 찾으려는 노력이다.

총리실은 현재 6개 기업이 국내에서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정부는 이러한 활동을 규제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오스는 또 중국에서 쫓겨난 일부 채굴자들을 끌어들이려고 하고 있는데, 이는 현재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값싸고 수력 발전을 많이 제공할 수 있는 가까운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힌 청정에너지의 보유는 사람들이 채굴산업의 과도한 에너지 소비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게 된 지금 큰 매력이 될 수 있다. 채굴을 위한 녹색 에너지 및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이러한 추진은 부분적으로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지적에 의해 도입되고 있는데, 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에너지 소비가 ‘미쳤다’라고 언급하고 테슬라에서 자동차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하기도 했다.

이것은 라오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체 에너지 소비가 국가가 생산하는 것보다 훨씬 낮은 까닭에 국가 전력망을 방해하지 않고 암호화폐 채굴산업을 쉽게 도입할 수 있기 때문입이다. 그러나 규제 당국은 우려 사항이 있다. 라오스는 자국에서 생산되는 마약의 양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많은 사람은 이러한 산업의 부상이 암호화폐가 자금 세탁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워싱턴에 있는 국방대학 교수인 재커리 아부자(Zachary Abuza)는 뉴스 매체 파이낸셜타임스(FT)에 “규제 기록이 좋지 않은 국가가 암호화폐와 같은 일에 관여하기 시작할 때 항상 우려해야 한다. 라오스의 금융 시스템이 미성숙하다고 말하는 것은 잔인한 과소평가일지 모르지만 그들이 서두르는 것이 걱정된다”며 우려를 밝혔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