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웜홀 네트워크, 이더리움-솔라나 혼합상품 출시…40억 달러 넘어선 가치 잠금 해소 기대

공유
0

웜홀 네트워크, 이더리움-솔라나 혼합상품 출시…40억 달러 넘어선 가치 잠금 해소 기대

웜홀 네트워크(Wormhole Network)가 이더리움-솔라나 브리지 상품을 출시하면서 40억 달러에 이르는 가치 잠금(TVL) 해소가 기대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웜홀 네트워크(Wormhole Network)가 이더리움-솔라나 브리지 상품을 출시하면서 40억 달러에 이르는 가치 잠금(TVL) 해소가 기대되고 있다.

솔라나 프로토콜 팬들은 현지시각 18일 웜홀 네트워크(Wormhole Network)의 이더리움-솔라나 브리지 출시에 대한 발표를 들었다. 이는 각 체인 간의 자산이 혼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발표에 따르면 40억 달러 이상의 총 가치 잠금(TVL)이 있는 솔라나(Solana) 기반 프로토콜 세이버(Saber)는 웜홀 V1에서 V2로의 전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솔라나(Solana‧SOL)는 지난해 가치가 5,504% 상승했으며 오늘날 시가 총액 측면에서 7번째로 큰 위치를 차지하는 상위 10위권 암호화폐 자산이다. 코인게코(Coingecko) 데이터에 따르면 기사 작성 당시 전체 솔라나의 시장 가치는 484억 달러이고, 순환 공급량은 296,830,872 SOL에 이른다.

웜홀 네트워크의 트위터 계정은 “오늘 우리는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시작으로 웜홀 토큰 브리지의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먼저 지원되지 않을 웜홀 V1에서 웜홀 V2로 자산을 이동할 수 있다. V1 사용자는 웜홀브릿지 닷컴(wormholebridge.com)에서 1:1 비율로 자산을 V2 자산으로 간단히 교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 스왑에 대한 유동성은 주기적으로 보충될 것이다. 양해해 달라. 웜홀 V1에는 이전할 자산이 약 2억 5000만 달러에 이른다”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닷컴 뉴스가 입수한 최근 보고서에는 블록체인 브리지 및 크로스 체인 기능의 성장이 어떻게 크게 확장되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와이언 파이낸스(Yearn Finance) 프로젝트의 설립자인 안드레 크로녜(Andre Cronje)는 Sanctor 캐피털이 주최한 패널에서 교차 체인 호환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전체적인 디파이 웨이브는 사람들이 다른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하기 시작하는 이유를 제공했다. 그리고 우리가 더 많이 상호작용할수록 우리는 실제로 한 체인이 이 일을 처리하기에는 너무 많은 활동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로서는 ‘빅뱅’ 순간을 구체적으로 지적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블록체인과 해당 생태계의 성숙, 그리고 사람들에게 점점 더 많은 상호 작용 이유를 제공하는 NFT와 같은 것들이 결합이 되어 있다. 이에 따라 솔라나의 가치 상승과 지난 몇 달 동안 일어난 발전 이후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Matrixetf, Parrot Protocol, Solanium, Grape Protocol, Boca Chica 등과 같은 프로젝트로 인해 상당한 수요가 발생하면서 SOL 기반 초기 dex 오퍼링 또는 IDO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세이버(Saber)는 40억 달러의 TVL과 Serum, Raydium, Orca, Mango Markets 및 Oxygen과 같은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cope, step finance, maps.me, kin 및 bonfida와 같은 토큰이 SOL 지지자의 관심을 끌었다. 웜홀 네트워크는 트위터에 “웜홀 V2 자산은 다음 주에 지갑에 대한 몇 가지 업그레이드가 출시될 때까지 처음에 팬텀(Phantom) 지갑에 NFT로 표시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