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이트코인 활성 주소 카르다노, 비트코인 캐시, 도지코인 압도…월마트 결제 가짜뉴스 영향

공유
0

라이트코인 활성 주소 카르다노, 비트코인 캐시, 도지코인 압도…월마트 결제 가짜뉴스 영향

최근 월마트 결제 수락 가짜뉴스 영향으로 라이트코인의 활성 주소 수가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월마트 결제 수락 가짜뉴스 영향으로 라이트코인의 활성 주소 수가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트코인 재단(Litecoin Foundation) 이사 제이 밀라(Jay Milla)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네트워크의 활성 주소 수가 카르다노(ADA), 비트코인 캐시(BCH) 및 도지코인(DOGE)을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트윗에서 제이는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지갑 활동의 성장이 다른 대형 암호화폐를 앞지르는 450k로 폭증했다고 언급했다. 카르다노(ADA)의 활성 주소 수는 214k, 비트코인 캐시는 101k, 도지코인은 60.89k에 불과했다. 활성 주소는 온체인 네트워크 활동의 증가로 측정되는 메트릭이며, 이를 기반으로 분석가는 암호화폐 시장의 행동 패턴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최근 라이트코인은 월마트(WMT)가 라이트코인을 사용하여 구매자로부터 암호화폐 결제를 수락한다는 가짜 보도 자료에 대한 뉴스가 나왔다. 나중에 회사는 이것이 거짓 뉴스이며 직원 중 한 명이 확인하지 않고 트윗을 보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월마트는 또한 라이트코인과 그러한 파트너십이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