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TS,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했다고 연설 가져

공유
0

BTS,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했다고 연설 가져

아미도 트위터, 인스타 등으로 BTS의 연설에 화답해

미래문화특사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이 20일(현지시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한국실 개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미래문화특사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이 20일(현지시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한국실 개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
방칸소년단(BTS)이 유엔 총회에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BTS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유엔 총회장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 회의(SDG 모멘트) 행사에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날 행사서 BTS는 “일곱 명 모두 백신을 맞았다”며 “백신 접종은 저희를 기다리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그리고 이 자리에 오기 위해 끊어야 하는 티켓 같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BTS의 연설이 나온 직후 트위터, 인스타 등 각종 SNS 앱에는 해시태그(#)로 ‘아미도 백신 접종을 했다(ARMYvaccinatedtoo)’라는 문구를 단 게시물이 수십만 건 올라왔다.

전세계 BTS 팬 아미들은 자신의 접종 증명서를 캡처한 인증샷을 잇따라 올리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백신 접종을 하자고 응원의 메시지를 퍼뜨리고 있다.

BTS의 백신 접종 메시지에 대해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은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준 BTS에 고맙다"는 글을 21일 공식 트위터에 올렸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