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부산은행, 부산국제영화제 8억 원 후원

공유
0

BNK부산은행, 부산국제영화제 8억 원 후원

왼쪽부터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안감찬 부산은행장, 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안감찬 부산은행장, 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다음달 6일 개막하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총 8억 원을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날 오후 본점에서 부산국제영화제와 후원 약정식을 맺고, 발전기금 5억 원과 3억 원 상당의 전산기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1996년부터 올해까지 26년째 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25회 영화제가 코로나19로 개·폐막식을 취소하는 등 행사 규모가 대폭 축소된 상황에서도 전산기기 지원을 이어가며 영화제를 응원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매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산국제영화제가 세계 최고의 영화제로 성장하도록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아시아 최초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드라마 시리즈를 소개하는 공식 섹션인 '온스크린'을 신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