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건스탠리 고위 간부 “비트코인 회복력 TV 사우스 파크 시리즈서 매번 부활 케니 닮은 꼴”

공유
1

모건스탠리 고위 간부 “비트코인 회복력 TV 사우스 파크 시리즈서 매번 부활 케니 닮은 꼴”

모건스탠리 투자관리 글로벌 팀장 데니스 린치가 비트코인의 회복력을 인기 있는 인기 TV 만화 시리즈 사우스 파크에서 매번 부활하는 케니에 비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모건스탠리 투자관리 글로벌 팀장 데니스 린치가 비트코인의 회복력을 인기 있는 인기 TV 만화 시리즈 사우스 파크에서 매번 부활하는 케니에 비교했다.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의 데니스 린치(Dennis Lynch)가 지난 목요일 모닝스타의 연례 투자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의 회복력에 대해 언급했다. 린치는 은행의 자산 관리 부서인 모건스탠리 투자관리(Morgan Stanley Investment Management)의 카운터포인트 글로벌 팀장이다. 그는 1998년에 모건스탠리에 합류했으며 27년의 투자 경험이 있다. 모건스탠리 카운터포인트 글로벌 팀은 주로 전 세계적으로 기존 및 신흥 기업에 투자한다고 회사 웹 사이트에 설명되어 있다.

린치는 암호화폐가 베어 마켓과 대규모 매도세에서 회복하는 능력을 인기 있는 TV 만화 시리즈 사우스 파크(South Park)의 캐릭터인 케니(Kenny)와 비교하면서 “저는 비트코인이 사우스 파크의 케니와 비슷하다고 말하고 싶다. 그는 에피소드마다 매번 죽지만 다시 돌아온다”고 말했다.

사우스 파크 시리즈는 스탬 마시(Stan Marsh), 카일 브로플로브스키(Kyle Broflovski), 에릭 카트먼(Eric Cartman) 및 케니 맥코믹(Kenny McCormick) 등 네 소년의 이야기다. 시리즈 처음 5개 시즌 동안 케니는 거의 모든 에피소드에서 사망했지만 다음 에피소드에서 거의 또는 전혀 명확한 설명이 없이 번번이 되돌아왔다.

머건스탠리의 경영진은 코미디 센트랄(Comedy Central) 프랜차이즈의 케니처럼 비트코인이 계속 돌아오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99 비트코인의 부고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올해 지금까지 37번을 포함하여 430번 사망했다. 이에 비해 암호화폐는 2020년에 14번, 2019년에 41번만 사망했다.

린치는 이에 대해 비트코인이 ‘일부 '취약성 방지’ 특성을 보여준다며 “그것은 포트폴리오에 작은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우리 포트폴리오의 나머지 부분에 문제가 있을 때 제대로 될 수 있는 것일 수 있다. 비트코인의 지속성을 감안할 때 지금부터 10년 후는 작은 추측의 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사람들이 그것을 디지털 금으로 보거나, 저금리 환경과 모든 부양책과 정책을 고려할 때 법정 화폐에 정말로 의문을 갖기 시작하는 다양한 환경에서 이익을 얻는 비트코인을 상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건스탠리는 비트코인을 수용한 최초의 주요 은행 중 하나였다. 이 회사는 지난 3월에 고객에게 비트코인 ​​펀드를 제공했으며 다음 달 12개 뮤추얼 펀드의 투자 전략에 비트코인을 추가했다. 또 최근엔 암호화폐 전담 연구팀을 출범시켰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