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13,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 '미작동' 오류

공유
1

아이폰13,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 '미작동' 오류

애플워치로 아이폰 13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워치로 아이폰 13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
애플워치로 아이폰 13의 잠금을 해제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여전히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폰 13의 첫 주문량이 지난 24일부터 배송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새로운 아이폰 13 기능을 탐색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런데 이 중 많은 사용자들이 애플워치를 이용한 아이폰 13 잠금해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를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

사용자들은 레딧을 비롯한 온라인 사용자 그룹에 애플의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해도 아이폰 13의 잠금을 해제할 수 없는 미작동 버그가 발생했음을 보고하고 있다. 그 전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문제다.

이 기능을 설정하려고 할 때, 아이폰 13은 오류 표시가 나타난다고 한다. "휴대폰에서 애플워치로 잠금을 해제하려고 할 때마다 ‘애플워치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뜬다“는 것이다.

한 사용자는 아이폰 13과 애플워치 둘 다를 리셋하고 비밀번호를 켜고 끄려고 시도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비밀번호 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및 재설정, 애플워치 설정 등을 시도했지만 무산됐다고 보고했다.

20명 이상의 다른 사용자들이 같은 문제로 신고했고, 다른 사용자들은 이 기능이 아이폰 11 프로 맥스와 아이폰 X를 포함한 구형 아이폰에서는 잘 작동한다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