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진중공업, 경영 정상화 의지 굳건히 하는 협약식 열어

공유
0

한진중공업, 경영 정상화 의지 굳건히 하는 협약식 열어

부산시·부산시의회·부산상의·시민단체·동부건설·한진重, 정상화 지원 다짐
박형준 시장 “한진중공업 정상화를 앞당기는 데 부산 지역사회와 관계기관이 힘을 모아 성원”
홍문기 대표 “부산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영 정상화 앞당긴다”

홍문기 한진중공업 대표. 사진=한진중공업
홍문기 한진중공업 대표. 사진=한진중공업
방산·조선 전문기업 한진중공업이 인수합병 절차를 마무리 짓고 지역사회 협약식과 함께 경영 정상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부산시는 28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한진중공업 경영 정상화 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 시장,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의장, 박인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의장, 허상희 동부건설 대표 그리고 홍문기 한진중공업 대표, 유상철 부사장, 성경철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가 부산 지역 최대 조선소 한진중공업의 경영 정상화를 촉구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진중공업은 지난 1937년 설립된 국내 최초 조선소다. 조선산업 발전의 축이자 부산 경제를 상징하는 존재인 한진중공업은 지난 10여 년 간 업황 침체가 계속돼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지난 달 채권단과 동부건설 컨소시엄 간 매각 협상이 순조롭게 마무리돼 한진중공업은 새 출발을 하게 됐다.

부산시는 일자리 2000여 명과 협력업체 100여 곳을 통해 지역경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한진중공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의회와 부산상의, 시민단체, 동부건설이 함께 참여해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진중공업은 이에 화답하기 위해 경영 정상화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한진중공업은 이달 초 정부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국가어업지도선 3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일반 상선 수주를 확대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고 해당 분야의 인력 채용도 진행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홍 한진중공업 대표는 “그동안 회사가 경영상 어려움을 겪었지만 변함없이 회사를 응원한 부산시와 지역사회, 시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부응하고 부산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사 전 구성원이 총력을 다해 경영 정상화를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향후 조선부문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형컨테이너선을 비롯한 중소형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과 액화석유가스(LPG)운반선, 석유화학제품운반선, 원유운반선 수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향후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강해 사업 영토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