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캐스퍼' 공식 판매..경차 부활 ‘신호탄’ 쏜다

공유
0

현대차 '캐스퍼' 공식 판매..경차 부활 ‘신호탄’ 쏜다

톡톡 튀는 디자인·넉넉한 공간·첨단 안전 기술 갖춰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 통해 차량 정보검색부터 결제까지 해결

현대자동차가 29일 엔트리급 SUV 캐스퍼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29일 엔트리급 SUV 캐스퍼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29일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사전 계약 첫날인 지난 14일 1만8940 대를 기록해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기록을 갈아치운 캐스퍼는 사전 계약 열흘 만인 지난 23일 올해 생산 목표(1만2000대)를 훌쩍 뛰어넘는 약 2만5000대가 예약되는 기염을 토했다.
현대차는 29일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웹채널 ‘캐스퍼 프리미어’를 통해 가상의 캐스퍼 마을에서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 온라인 구매 과정을 손쉽게 이해하는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 독특한 캐스퍼 이미지를 형상화한 가상의 캐릭터가 메타버스(Metaverse)에서 차량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통해 캐스퍼를 선보였다. 메타버스는 ‘가공’을 뜻하는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캐스퍼는 고객들이 상품 정보와 온라인 구매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개발했다"며 "캐스퍼만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차량 탐색부터 구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 선보이는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개성을 살린 내·외관 디자인과 색상,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을 조절할 수 있는 좌석,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탑재 등 안전성 확보 등이 특징이다.

캐스퍼 기본 모델은 1.0 MPI를 탑재해 최고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회전력) 9.7㎏f·m, 복합연비 L당 14.3㎞다.

선택사양인 '캐스퍼 액티브'는 1.0 터보 엔진에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f·m, 복합연비 L당 12.8㎞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