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출범

공유
0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출범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29일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사진=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29일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사진=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29일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다음달 1일 디지털 금융 플랫폼 '크크크'를 새롭게 선보이며, 기존 상상인저축은행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함께 두 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체재를 구축할 계획이다.

앞서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해 7월 업계 최초 저축은행중앙회 오픈API 연계 종합 디지털 금융 플랫폼인 '뱅뱅뱅'을 선보이며, 기존 17%였던 상상인저축은행 2030 고객 비중을 40%까지 2배 이상 끌어올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디지털 금융 플랫폼 '크크크'는 이러한 '뱅뱅뱅'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출시했다. 고객의 금융 생활에 즐거움을 더하겠다는 의미가 담긴 크크크는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확인을 통해 24시간 365일 입출금 자유 계좌 개설, 계좌관리, 대출관리, 송금수수료 0원, 즉시이체 등 '뱅뱅뱅'과 함께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상인 금융그룹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은 '뱅뱅뱅'과 '크크크'에서 한 글자씩 따와 '뱅크'를 완성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두 플랫폼을 함께 사용할 때 고객 혜택이 배가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뱅뱅뱅'과 '크크크' 두 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함께 이용하는 고객은 각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상품도 각 플랫폼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해 혜택을 두배로 누릴 수 있다. 상상인 금융그룹은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출범을 전용 특판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상상인 금융그룹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크크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